뉴스일반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신년 초, 복지현장 조직혁신 북 콘서트 열린다

2019-12-28 입력 | 기사승인 : 2019-12-28


<인간과복지 출판> 



‘복지현장 조직혁신’!


이 책은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단체의 리더를 위한 리더십 전략서이다. 이제까지의 리더십 서적이 주로 탑다운 방식을 다룬 것에 반해, 이 책은 조직 구성원의 자율적 버텀업을 가능하게 하는 실제 원리를 담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버텀업 리더십 주장의 대부분이 저자 자신이 시도한 경험이거나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접근방법들이다.


저자는 조직 구성원의 자발적 헌신과 성장 그리고 조직의 발전이 구성원에게 행복으로 보상될 수 있다고 보며, 그 선순환 시스템은 구성원에 대한 리더의 믿음, 그 믿음을 근거로 한 의사결정의 권한위임이 구성원에게 동기를 부여한다고 한다.


저자는 이러한 시스템을 선한 영향력이 작동되는 조직문화, 즉 조직민주주의라 칭한다.


저자 승근배는 강원도 춘천의 노인장기요양기관 양지노인마을 원장이다.


20년간 장애인복지와 노인복지 분야, 이용시설과 거주시설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해 왔다.


사회복지현장 직원의 인권과 시설운영의 합리화를 오랫동안 고민한 바 조직민주주의가 핵심규범이라는 결론에 닿았다.


사회복지정책과 현장 이슈에 대한 사회적 발언에 적극적이며, 복지 칼럼니스트로 몇 개 매체에 기고하고 있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복지현장 조직혁신 저자 송근배 양지노인마을 원장> 


한편, ‘복지현장 조직혁신 북 콘서트“ 저자와의 대화가 2020년 1월 4일(토) 낮 1시부터 4시까지 파주 사회복지책마을에서 열린다. 주제는 ’동기부여 리더십‘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대기 신청은 사회복지책마을 카페 https://cafe.naver.com/hwbook로 하면된다. 문의:는 02-383-0743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