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사직장애인주간보호센터, 1박 2일 농촌체험 특별한 추억만들기

2019-09-24 입력 | 기사승인 : 2019-09-20


<체험캠프 후 기념 촬영/사진=사직장애인주간보호센터> 


사직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황승호)는 9월 9일(월)부터 9월 10일(화) 1박 2일간 성인발달장애인 12명과 함께 거창에 있는농촌마을에서 체험을 실시하였다.


문화체험캠프는 보호자들에게는 양육의 부담을 경험할 수 있게 휴식을 제공하고, 성인발달장애인에게 1박 2일간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하여 즐거움과 자립생활능력 강화를 위해 진행 되었다.


이용자들은 거창에 있는 농촌마을에 방문해 나만의 컵 만들기, 마을 문화재 해설 듣기, 보물찾기, 엿 만들기, 떡매치기 등 다양한 농촌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이용자들은 농촌문화체험을 통해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문화체험을 참여한 이용자 이씨는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풍경을 보았고, 친구들과 함께 엿 만들기, 배 따기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씨의 보호자는 아이들이 내내 기대하였는데 1박 2일간 행복한 시간이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승호 센터장은 “이용자들이 1박 2일 동안 자립에 대한 간접경험을 하였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마련하여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직장애인주간보호센터=이경남 사회복지사>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