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서울오케스트라와 업무 협약 체결

2019-10-10 입력 | 기사승인 : 2019-10-10


<사진 좌측 류영수 관장, 우측 김희준 이사장>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관장 류영수, 이하 복지관)은 7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사)서울오케스트라(이사장 김희준, 이하 서울오케스트라)와 뇌성마비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뇌성마비인에게 공연예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뇌성마비인의 재활과 자립·자활·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업무 협약을 통해 문화적으로 취약한 뇌성마비인들에게 공연예술서비스를 제공 및 뇌성마비인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복지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연예술서비스 기부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류영수 관장은 “서울오케스트라와 연계하여 뇌성마비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고민을 통해 업무 협약을 맺게 되었다. 뇌성마비인과 그 가족들이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웰빙이 될 수 있도록 서울오케스트라와 함께 멋진 음악회를 기획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희준 이사장은 “문화와 복지는 항상 함께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서울오케스트라는 문화를,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은 복지를 담당하며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열린 연주회> 


한편, 서울오케스트라는 전문예술법인으로 2008년 창단되어 초청연주회, 정기연주회, 오감만족 콘서트, 찾아가는 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뮤직캠프, 힐링콘서트 등 다양하고 신선한 기획 공연으로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에 공헌하고 있다. 또한, 남녀가 동등하게 존중받는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