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개관

2020-11-28 입력 | 기사승인 : 2020-11-28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이하 우리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7일 오전 10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지역주민의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사회복지법인 굿피플우리복지재단 이사장 이영훈 목사, 김미경 은평구청장, 관내 사회복지시설장 등 20여명만 참석하였으며, 테이프 커팅식 · 복지관 건립 경과보고 · 기념사와 축사 · 기관 라운딩 등의 순서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또한 복지관 건축과 개관을 위해 힘써준 법인과 구청관계자, 건축사 사무소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영훈 굿피플우리복지재단 이사장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만큼 장애인과 가족이 존중받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복지관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어서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은평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우리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개관 이후 서울시 지침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장애당사자와 가족을 위한 상담과 치료활동, 오케스트라 등의 문화 프로그램, 일자리 지원, 권익옹호 활동 등이 있다.


한편 우리장애인복지관 지상 1층에는 은평구립직업재활센터, 카페·운동시설, 2층에는 스튜디오와 프로그램실·치료실, 3층에는 사무실, 4층은 강당·식당 등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연면적 2949㎡ 규모다.


복지관 서비스 관련 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 www.goodwoori.or.kr 와 카카오톡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또는 대표전화 02-6951-0301에서 가능하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조소현 사회복지사>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