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일반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용호복지관, 아동·청소년 13명에 총 380만원 장학금 지원

2021-03-17 입력 | 기사승인 : 2021-02-05



<서은해 관장(좌측)이 청소년 가정을 방문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용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서은해)은 3월 3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아동·청소년 각 가정을 방문하여 장학금을 전달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한 태도와 건강한 심신으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임하고 있는 지역 내 저소득 진학 아동·청소년 13명(초등학교 4명, 중학교 1명, 고등학교 4명, 대학교 4명)에게 희망을 담은 장학증서 및 장학금 총 380만원을 전달하였다. 


장학금 전달에 직접 나선 서은해 관장은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 당당한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이 되리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입학한 김영건(가명) 학생은“복지관에서 많은 분들의 사랑과 따뜻한 지원 덕분에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현실에 부딪혀 포기하고자 할 때 저를 도와주시는 많은 분들이 있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 “저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장학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업, 개인 등의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용호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도 밝혔다.


용호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든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 서비스로 주민들에게 가장 강력한 청정 백신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