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일반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아프리카에 우리나라 모자보건 노하우 전수

2013-06-03 입력 | 기사승인 : 2013-06-03


<르완다 카모니지역 지역보건요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은 르완다 모잠비크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등 아프리카 4개국의 지역보건요원 역량강화를 위한 '모자보건증진 중기 연수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수사업은 아프리카 지역 모자보건 지표향상을 목적으로, 아프리카 모자보건의 최일선에 있는 지역보건요원의 역량강화 계획을 세워 관리자 및 훈련자에 대한 연수 형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개발원은 이를 위해 지난 4월, 르완다와 에티오피아 현지를 방문해 각 국의 보건부, 지역병원, 보건소 등 지역보건 관련기관 담당자들과의 면담을 진행하며 3년 동안 실시될 이번 사업에 대한 사전 현지조사를 벌였다.
 
 초청연수는 ▲모자보건증진 ▲지역보건요원 ▲인력역량강화 ▲기획 및 리더십 ▲액션플랜 워크숍 등으로 진행되고, 강의 뿐만 아니라 각 국의 상황에 대한 공유 및 토론도 잇따른다.
 
 이상용 원장은 "이번 아프리카 모자보건 중기 연수사업을 통해, 공공보건복지 인력양성의 모델이 되고 있는 KOHI의 노하우를 아프리카와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11월에는 탄자니아 등 아프리카 4개국에서 현지연수가 진행되고, 2014년에는 교육의 현지 내재화를 위한 연수, 모니터링 및 평가 세미나 등이 열릴 예정이다.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