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도시재생 전문가 특별 토론회 개최

2013-07-08 입력 | 기사승인 : 2013-07-08

 부산시는 오는 7월10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마을활동가, 관련전문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전문가 특별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따른 도시재생 방향과 전략수립 등을 위해 마련한 이번 토론회에는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부산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등 향후 추진과제에 대한 주제발표 및 열띤 토론의 장을 펼친다.
 
 주제발표는 △도시재생특별법 제정 배경 및 운영방안(백원국 국토교통부 도시재생과장) △부산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등 향후 추진과제(이석환 경성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커뮤니티 뉴딜을 통한 부산시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안도 부산시 재생사업담당) 3가지다.
 
 이어 황희연 도시재생 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을 좌장으로 이산하 시의회 창조도시교통위원장, 이우종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 제해성 한국도시설계학회장, 김성완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재생사업단장, 조용수 동아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최열 부산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김연환 부산시 창조도시본부장 등 7인의 전문가들이 종합토론을 벌인다.
 
 이날 토론회에 앞서 도시계획 분야 국내 최고의 학술단체인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회장 이우종)와 재능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부대행사로 행복마을 30을 소개하는 사진전이 12층 국제회의장 로비에서 열린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전문가 특별초청 토론회를 통해 부산이 마을만들기 및 도시재생 분야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7월23, 24일 이틀간 시청 1층 대회의실 및 대강당에서 행복마을 정보교류 및 주민 인지도 제고를 위한 '행복마을 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