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일반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경기도, 제8회 입양의 날 기념식 및 사례발표회 개최

2013-05-23 입력 | 기사승인 : 2013-05-23

 경기도는 입양의 날(5.11)을 기념해 국내 입양활성화 및 입양 인식 개선을 위한 ‘제8회 입양의 날 기념식 및 사례발표회’를 오는 5월24일 에버랜드 힐사이드호스텔(용인시 소재)에서 가진다.
 
 입양의 날은 가정의 달 5월에 1가정이 1아동을 입양해 새로운 가정(1+1)으로 거듭난다는 취지에서 지난 2005년부터 5월 11일로 제정됐다.
 
 ‘샘솟는 사랑, 행복한 가정 이야기마당’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입양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국내입양 활성화와 입양인식 개선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아동양육에 대한 특강 및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놀이치료, 입양양육 사례발표, 입양가정 에버랜드 자유 관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아동 입양에 대한 입양부모의 사례발표를 통해 입양가족은 물론 입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예비 입양부모와 일반인들에게도 입양의 기쁨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번 기념식에는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 및 국내입양활성화에 기여한 도내 입양부모 2명에게 도지사 유공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입양아동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입양아동의 건전한 성장발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