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뉴스일반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사회공헌 기획특집
칼럼 복지코너 복지만평 데스크에서 기고/투고 성명서/논평
포토
人터뷰 동정 구인
데이터뱅크
문화 독자마당 공지사항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설맞이 신명나는 ‘福 잔치’

2020-01-21 입력 | 기사승인 : 2020-01-21


<한 어르신이 소원지를 매달고 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1월 20일(월) 복지관 내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며 ‘경자년(庚子年) 복(福) 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이 떡국을 대접하고 있다> 

?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원나무 쓰기, 드레스코드(한복) 이벤트, 윷놀이 대회 등을 진행하여 어르신들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더불어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따뜻한 떡국과 제철과일 등을 대접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윷놀이대회 수상자와 김영진 관장> 


점심식사 후, 오후에 진행된 전통놀이 윷놀이 대회는 총 40개 팀이 예선전을 거쳐 3팀이 결선에서 경합을 벌였으며, 우승팀을 가려 황토찜질팩, 냄비세트 등 푸짐한 상품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설을 맞이하여 특별히 진행한 행사들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행복한 하루를 선물해 주어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진 관장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특별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는 어르신의 꿈과 소망한 일이 모두 이루어지도록 전 직원이 함께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고 다짐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김두연 팀장>

최신뉴스 및 많이 본 뉴스